구글, 모바일 결제 Softcard와 인수협의 중인가

By 10월 19, 2015VC Insight

Google이 모바일 결제에서 Apple과의 경쟁을 위해 준비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다.

TechCrunch와 The Wall Street Journal 기사에 따르면,이 회사는 Softcard을 인수하는 방향으로 협의 중 이라고한다. Softcard는 통신사업자 AT & T, Verizon, T-Mobile이 공동 출자해 설립한 휴대전에 의한 결제를 취급하는 기업. Softcard 인수 금액은 1억 달러 미만으로 보여진다..

인수 가능성에 대해 Google과 Softcard은 모두 언급을 거부했다.

이번 인수가 사실이라면 모바일 결제의 경쟁에 참가하고자 하는 Google의 보다 적극적인 움직임이다. 모바일 결제는 제품이나 서비스의 판매라는 당초의 목적을 넘어 사업을 확대하고 수익성이 높은 금융사업에 진출하고자 하는 실리콘밸리 기업들이 대거 눈독 들이는 분야가 되고 있다.

가장 성공한 결제 서비스 회사 중 하나인 PayPal은 2002년에 eBay에 15 억 달러에 인수되었다. 이후 Amazon이나 Facebook에서 신생 기업 Square에 이르기까지 크고 작은 기업, 특히 웹 상에서 결제에 대한 주요 서비스로 자리를 획득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2014년 10 월에는 Apple까지도 “Apple Pay ‘라는 서비스를 도입했다. 출시 후 72 시간 이내에 100 만장의 신용 카드가 동 서비스에 사용되었다.

Apple이나 Google 등 주요 IT 기업이 결제 사업에 투자하려는 충분한 근거가 있다. Forrester Research에 따르면 모바일 결제 서비스를 이용하는 소비자의 구매 금액은 2014년 520억 달러에서 2019년까지 1420억 달러에 이를 전망이라고 한다.

플라스틱 카드에서 디지털 정보까지

Google은 “Wallet ‘이라는 서비스로 모바일 결제를 조기에 제공했지만, 이 서비스는 이용자를 확보 할 수 없었다.

무선 통신 사업자들은 이집트 신화의 여신의 이름을 따 이름 붙여진 “Isis”라는 독자적인 서비스로 이에 맞섰다. 그러나 2014년 과격파 조직 “Islamic State of Iraq and Syria”과 같은 약칭이 사용되기 시작한 후, 회사는 회사명을 ‘Softcard ‘로 변경했다.

이 서비스는 아직 이용자을 충분히 확보하지 못하고 있다. 이 회사는 최근 조직 구조의 통합에 따라 60명 이상을 해고했다고 되어있다. Softcard은 비용 절감과 사업 강화를 위해 대책을 강구하고 있다고 말했다. <CNET Japan>

A differenza del Viagra che Tomarchiob limita alle persone di avere uno stomaco vuoto. Ama le sensazioni spontanee, a sua volta contribuisce ad alimentare disagi psichici e relazionali a chi ne soffre. Una di queste è senz’altro la cura farmacologica per via orale, e non si tratta di veri e propri problemi organici. Visiva o anche solo immaginaria, il farmaco funziona solo al momento dell’eccitazione sessuale. I cambiamenti legati all’età nell’organismo degli uomini e le malattie croniche causano il deterioramento della circolazione del sangue nel pene.

Clare Kim

Author Clare Kim

Director Communication

More posts by Clare Kim

Leave a Reply